본문 바로가기

역류성식도염3

계속 체한 것 같은데 위내시경은 정상?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원인 계속 체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위내시경은 정상이라면"이상 없다는데 왜 불편한 걸까?"분명히 위내시경도 했습니다의사는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그런데도 식사만 하면 답답하고,목까지 음식이 걸린 것 같고,체한 것처럼 속이 더부룩합니다검사는 정상인데 몸은 불편합니다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결국 이렇게 생각합니다"내가 예민한 건가?""스트레스 때문인가?"하지만 실제로는 위내시경으로 보이지 않는 원인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위내시경이 정상이라는 뜻은 '위가 완벽하게 건강하다'는 뜻이 아닙니다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입니다위내시경은 위 점막을 보는 검사입니다쉽게 말하면위염위궤양종양출혈같은 구조적인 이상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하지만 위가 얼마나 잘 움직이는지,음식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내려가는지는 알기 어렵습니다즉,.. 2026. 6. 2.
목은 안 아픈데 음식 삼킬 때 걸리는 느낌, 은근 오래 가는 이유 목은 안 아픈데 음식 삼킬 때 걸리는 느낌이 난다면많은 사람들이 “감기걸렸나?” 하고 며칠 넘기곤 합니다처음엔 아주 사소하게 시작됩니다물을 마시는데 목 한쪽이 살짝 걸리는 느낌밥을 삼킬 때 뭔가 천천히 내려가는 기분그런데 이상하게도 목이 아픈 건 아닙니다열이 있는 것도 아니고, 감기 같은 느낌도 없습니다그래서 대부분은 이렇게 생각합니다“요즘 피곤해서 그런가?”“급하게 먹어서 그런가?”그런데 이 느낌이 계속 반복되기 시작하면 사람은 점점 음식 삼키는 순간을 의식하게 됩니다그리고 그때부터 더 신경 쓰이기 시작합니다신기하게도 이런 증상은“실제로 막힌 경우”보다 “느낌”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건 식도에 뭔가 걸린 상황입니다하지만 실제로 병원에서 검사해보면:특별한 이상이 없거나심한.. 2026. 5. 29.
양치해도 입 냄새가 남는다면, 위장 때문일까요 양치해도 입 냄새가 남는다면입보다 ‘여기’가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이를 닦고 나왔는데도왠지 입안이 개운하지 않은 날이 있죠커피를 마셔서 그런가,마스크를 오래 써서 그런가 싶다가도유독 입 냄새가 오래 남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괜히 신경 쓰여서 껌도 씹고 가글도 해보지만잠깐뿐이고, 어느 순간 다시 느껴집니다이럴 때 대부분은“위가 안 좋아서 그런가?”하는 생각부터 하게 됩니다그런데 의외로,입 냄새의 원인은 위보다 다른 곳에 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입 냄새는 왜 ‘내가 먼저’ 느낄까신기하게도 입 냄새는남보다 내가 먼저 알아차릴 때가 있습니다말을 많이 한 날,아침에 일어나서,혹은 유독 피곤한 날이럴 때 입안이 텁텁하고숨을 내쉴 때 불쾌한 냄새가 느껴진다면몸이 보내는 작은 변화일 수 있어요단순히 양치 문제라기보다.. 2026. 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