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육아정보] 아기 유아 장염 :: 아기 유아 노로바이러스 :: 토장염 :: 열없는 장염 :: 장염예방

by 또담맘 2022. 7. 25.

안녕하세요 여러분 또담맘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덥죠?
여름이면 꼭 찾아오는 장염
우리 아이들이 걸릴까 걱정인데요 ㅠㅠ
또담이가 장염 걸렸을때 증상을 공유해볼까합니다

 

 

 

 



또담이는 올해 첫 장염에 걸렸습니다
어디서 걸렸는진 잘 모르겠어요 ㅠㅠ
새벽에 갑자기 기침을 세게 하더니
이불에 토를 했더라구요
저희 부부도 너무 놀라서 또담이를 앉혀서
계속 토닥여줬어요 ㅠㅠ
애가 체해서 그런가...
기침을 너무 세게해서 그런가...
그러다가 또 또담이가 토를 했어요
그렇게 한 5번을 반복했던거 같아요
토하고 쉬었다가 또 토하고...
열도 없었고 토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 체했나보다
너무 많이 먹였나 생각했어요
(너무 멍청한 생각이었죠...ㅠㅠㅠㅠ)
먹은걸 다 게워내고 나니 속이 좀 나아졌는지
잠에 들더라구요 ㅠㅠ
혹시나 또 토할까봐
품에 안아서 재우고 푹 잠에든걸 확인 후에
침대에 눕혔어요 ㅠ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또담아 괜찮아? 물어보니
괜찮다며 물도 잘 마시고 블루베리를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줬어요
너무 잘먹어서 아 어제 체했나보다
생각했는데 그래도 너무 찜찜해서
아침 일찍 병원에 갔어요
병원에 도착해서 좀 있다보니 또 토를 하는거예요...
그래서 아 그때 장염인가 싶었어요...
토를 하고 나니 애가 축 늘어져서
가만히 잠만 잤어요 ㅠㅠ
(또담이는 아프면 안겨서 잠만자요 ㅠㅠ
평소엔 절대 가만히 안겨있지 않거든요)

 

 

 

 





진료를 보니 열이 안나는 장염도 있다며
애가 탈수가 올 수 있으니 수액맞자고 하셨어요 ㅠㅠ
정말 감사하게도 수액 한번에 성공해 주셨어요 ㅠㅠ
또담이는 울고불고 난리 ㅠㅠ
그 뒤로 또 계속 잠만 잤어요... 아이고 울 애기...



그렇게 수액을 다 맞아갈때 쯤
의사선생님께 애가 먹은걸 다 토해내는데
뭘먹여야 좋을까요 여쭤봤더니
수액맞고도 다 토해내면 탈수온다고
집에가서도 토하면 다시 병원에 입원하러
와야된다고 하시는거예요 ㅠㅠ
그래서 고민하다가 어짜피 수액달았으니
입원해서 지켜보고 토안하면 다음날
바로 퇴원하기로 하고 하루 입원했답니다 ㅠㅠ
근데 안나던 열이 새벽부터 나기 시작했어요 ㅠㅠ
해열제 투여해서 열이 떨어지긴 했지만
열오르고 떨어지고 두번을 반복했어요
뒤늦게 열이 났네요..ㅠㅠ
그런데 신기하게 장염인데
설사는 한번도 하지 않았어요
토장염이었나봐요 ㅠㅠ
입원한 다음날 또담이가 다시 살아났어요 ㅋㅋㅋㅋ
수액달고 뛰어다니는...ㅎㅎ

 

 

 

 

 

 

 

 

 


그래서 아! 집에가자!! 하고 짐을 싸고
바로 퇴원했답니다 ㅎㅎ
그렇게 장염때문에 일주일간 어린이집은
등원을 못하고 집에서 쉬고 있었어요
잘놀다가 갑자기 3일뒤에 또 축늘어져서
잠만 자는거예요...
아 또 왜이러지 열도 없는데...
아침에 일찍 또 병원에 갔어요 ㅠㅠ



 

 

 

 


우선 입원했을때 대변검사를 했었는데
노로바이러스가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늘 아픈것도 장염의 연장선이라고
아직 뱃속에는 바이러스가 남아있다
배가 아직 아플꺼다
먹는것도 예전처럼 못먹을꺼다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ㅠㅠ
생각해보니 맞더라구요 먹는것도
정말 잘먹는데 많이 먹지도 않았고...ㅠㅠ


 

 

 

 



그렇게 우리 또담이는 또 수액을 맞았고...
바늘 3번만에 수액을 맞을수 있었어요...

 

 

 

 

 

 

 


아픈걸 보니 너무 안쓰러웠어요..우리딸..ㅠㅠ
이번 수액을 마지막으로 약 잘챙겨먹고
밥도 조금씩 조금씩 먹더니 컨디션이 다시 돌아온
우리 또담쓰!!!!!




이번 장염이 걸리면 길게 간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장염 예방 이건 꼭 지켜주세요!!
여름에 손 깨끗하게 자주 씻고
식재료, 주방식기들 위생적으로 관리해주세요
약속👍🏻




우리 모두 건강이 최곱니다
올 여름도 덥지만 힘내봅시다!! 화이팅!!





댓글